(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11/30일까지(2차)무한수강 10만원 할인 11/30일까지
고객센터

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1.[동영상] 화면과 음성이 맞지 않아요! (싱크 불일치, 움직임 오류)


영상과 음성 싱크가 맞지 않을 경우 매뉴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키보드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Shift + / : 기본 싱크 / Shift + < : 0.05 초 느리게 / Shift +> : 0.05 초 빠르게


영상과 오디오(음성)의 기본 싱크 설정은 [ shift + / ] 키 입니다. 갑자기 싱크가 맞지 않을 경우 기본 싱크를 시도합니다.

2.[모바일] 어플 실행 및 강의 재생이 정상적으로 안될 경우 참고해주세요.

1.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일 수 있으니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이용해주세요.


2.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일 수 있으니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해주세요.


3.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기기를 재부팅한 후 기기 최적화 실행 후 다시 어플을 실행하여 수강해주세요.


3. 경선식에듀 플레이어는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합니다.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될 수 있으니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을 변경한 후 어플을 실행하여 수강해주세요.


4.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엔 계정 재인증이 필요하며 계정 인증관련 문의는 제조사로 문의해주셔서 문제를 해결받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실 경우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연락 주셔서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 받으시기 바랍니다.


3.[취소,환불,배송] 교재를 환불할 수 있나요?

(1) 책이라는 특성상 재판매를 하지 못할 상태에서는 반품 및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교재 수령 후 7일 이내에 환불 의사를 밝혀주셔야 하며, 반품 절차 및 반품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환불은 교재가 ㈜ 경선식에듀로 회수 되었을 경우 처리 됩니다.
(4) 회원변심 및 잘못 신청하신 사유에 의한 환불 및 반품 시 발송 및 반송 왕복 배송비(6600원)는 회원님이 부담해야 합니다.

4.[취소,환불,배송] ㈜ 경선식에듀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1) 전액환불

①11강 이상으로 구성된 강좌: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강좌맛보기를 제외한 2강 이하 수강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10강 이하로 구성된 강좌: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강좌맛보기를 제외한 1강 이하 수강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부분환불 :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제18조제2항제1호 및 제2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학원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제18조제2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 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강좌 환불 시 유의사항


◆ 유료수강기간 내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수강기간(신청 강좌에 따라 모두 상이함)이 종료된 이후 시점인 보너스수강기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환불을 요구한 시점을 기준으로 잔여 유료수강기간에 대한 환불 금액이 산정되오며, 고객센터(02-597-6582)로 유선 문의주셔야 합니다.


◆ 학습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며, 저장된 강의를 삭제한 후 수강 금액을 제외한 차액만 환불됩니다.


◆ 패키지 강좌,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 환불시 공제금액과 수강기간은 각 일반(단과)강좌의 정가와 기간으로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 안내 페이지에 별도의 환불 관련 조건이 명시된 할인판매 등의 경우에는 해당 별도의 규정이 우선 적용 됩니다. (공동구매, 일부 이벤트 할인판매 등)


◆ 단기간 안에 수강한 강좌수가 과도할 경우 수강강좌 수를 기준으로 금액이 공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복습강의만 수강 및 다운받은 경우에도 해당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환불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사은품, 마일리지 등)은 반환되며, 혜택이 일부 사용되었거나 상품가치가 감소했을 경우에는 반환대신 해당금액이 환불금액에서 공제됩니다.


◆ 미성년자 회원일 경우, 부모님 동의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 교재환불 시에는 왕복배송비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 교재 배송지 주소 오류 및 수취인 부재 등의 사유로 반송되어지는 경우 왕복 배송비가 차감됩니다.


◆ 상품 변경을 위한 환불 요청 시 선 결제 확인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 강의 효과 관련 환불은 최초 강의 구매자 및 해마학습법으로 진행되는 단어 강좌에 한하며, 전체 강의 중 50% 이하로 수강하여야 하고, 승인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유선으로 환불을 신청해주셔야만 합니다.

2개 이상의 강의가 결합된 패키지 상품일 경우 1개의 강좌만 선택하시어 수강하셔야 합니다.

환불신청자는 강의를 수강한 본인이어야하며, 본인 확인 후 학습 방법과 복습 방법 등의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5.[강좌] 강의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현재 수강중인 강좌, 수강 완료강좌 총 2회(수강 완료 시 종료일 기준 30일 이내) 수강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연장금액은 1일 2,000원이며, 7일(14,000원)과 15일(30,000원)을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과 또는 패키지 등 기존에 수강하였던 강의 전체를 연장 신청하신 기간동안 수강하실 수 있으며,

패키지 강의 구매 후 개별 강좌만 단독으로 연장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1) 현재 수강중인 강좌의 연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 -> 수강중인 강좌 -> 연장하고자 하는 강좌 선택 -> 수강 연장하기 버튼 클릭
수강중연장.png



2) 수강 완료 강좌의 연장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 -> 수강완료 강좌 -> 연장하고자 하는 강좌의 강의연장 버튼 클릭

수강완료연장.png


3) 본 강의 종료일 기준으로 수강이 종료된 후 30일이 경과된 강좌는 재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재수강.png



6.[모바일] 영상 화면이 초록색(녹색) 및 잔상이 보여요!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보안 Player로 영상을 시청하실때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이시는 경우


다운로드 함 > Kollus 설정 > SW 코덱 우선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경선식에듀_Home_mobile_bar_클릭시2.jpg

Screenshot_20170406-114841.jpg


faq_playback_mobilegreenafterimage_1.png


faq_playback_mobilegreenafterimage_2.png


faq_playback_mobilegreenafterimage_3.png




7.[동영상]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다고 나와요!


윈도우 방화벽 설정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윈도우방화벽 에서 기본값 복원 (설정 초기화)를 시도한 뒤 에지 브라우저 (edge browser)에서 다시 시도해주세요.


c59d3197-bba3-4aa5-9def-4439268df195.png

정상적으로 수강 중이었으나,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 후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신 후 이용해주세요. (2021.09기준)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주소창에 : chrome://flags/ 입력 후 엔터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Chrome_Flag_Block_Insecure_Private.png

엣지 브라우저 실행 후 주소창에 : edge://flags/ 입력 후 엔터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Cap 2021-09-28 17-26-08-624.png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실 경우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연락 주셔서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 받으시기 바랍니다.

8.[취소,환불,배송] 해외에서도 교재를 배송받을 수 있나요?
㈜ 경선식에듀에서는 해외배송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9.[취소,환불,배송] 신청한 교재가 잘못왔어요! (파본 포함)

경선식에듀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도서에 문제가 생기신 경우 CJ대한통운을 통해 직접 회수를 하오니

고객센터(02-597-6582)로 연락 주신 후 교재 반송 접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교재 반송 금액은 ㈜ 경선식에듀에서 부담합니다.)

10.[강좌] 수강 종료된 강좌를 한번 더 볼 순 없나요? (재수강 신청)

수강이 종료된 강좌는 기간에 상관없이 각 상품별로 정가의 40% 할인된 금액으로 재수강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과 또는 패키지 등 기존에 수강하였던 강의를 한번 더 기존 수강기간과 동일하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폐강된 강좌의 재수강 신청 가능 기간은 1년입니다.)


단, 패키지 강의 구매 후 개별 강좌만 단독으로 재수강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 무한수강 이벤트 강의는 이미 할인율이 60% 이상 할인된 상품으로 재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재수강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 -> 수강완료 강좌 -> 재수강 하고자 하는 강좌의 재수강 신청 버튼 클릭

재수강.png

11.[모바일] 등록된 학습기기와 현재 사용중인 학습기기가 상이하여 강의를 재생할 수 …

경선식에듀 기기등록의 경우 아이디당 1대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최초 등록 된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로 로그인 했을 경우 또는

공장초기화 또는 os 업데이트, 기기 A/S 등으로 내부 모듈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등록된 학습기기와 현재 사용중인 학습기기가 상이하여 강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안내가 팝업 됩니다.


스마트기기를 통해 강의 재생 및 다운로드 시 해당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 아래 안내 드린 절차 순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이력이 없을 경우


- 경선식에듀 어플 실행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를 통해 기기정보 확인 후 학습기기초기화 후 재생



다운로드 이력이 있을 경우


- 최초 등록된 기기를 이용하여 경선식에듀 어플 실행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기기초기화 메뉴를 통해 기기정보 확인 후 학습기기초기화 후 재생


- 공장초기화 또는 os 업데이트, 기기 A/S, 기기 새구매 등으로 ID에 등록된 기기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관련 서류(as내역서, 구매영수증, 분실 신고증 등)을 첨부하여 학습기기 초기화 관련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문의해 주세요.


12.[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감지로 재생이 멈춰요! - 스팀클라이언트, 크롬 리모트 등

당사의 컨텐츠 보호를 위하여 강의 재생 시

pc 내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재생중인 강의 영상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캡쳐, 방송, 화면 공유(원격)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수강에 임해주셔야 하며,

해당 프로그램등을 실행하지 않으셨더라도 시작 프로그램 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실행되고 있을 수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이후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캡쳐 프로그램 :

픽픽, Simply 또는 SCapture, Zoom, Steam, Xbox Game Bar, 반디캠, 안카메라, 안캠코더 등

(캡쳐 프로그램 알림 1002 코드 아래 차단된 프로그램명을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관리자 실행 > 차단된 프로그램명 선택 후 작업 끝내기 후 정상적으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Emotion Icon작업관리자 실행 방법 :

1) 키보드 ctrl+alt+del 누른 후 [작업관리자] 선택

2) 모니터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작업관리자] 선택 후 자세히 v



1. 스팀 클라이언트

스팀 클라이언트 및 steam.exe가 설치되어 구동될 경우 해당 캡쳐 기능을 인식하여 동영상 재생이 중지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셔야만 강의가 정상 재생되오니

작업관리자 실행 후 시작프로그램 > steam client bootstrapper을 선택한 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신 후 PC 재부팅 이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a981b0a2-fcb2-413a-9033-ce0a2d89f3fa.png




2.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 (오류 코드 예: nlipoenfbbikpbjkfpfillcgkoblgpmj..)


크롬 원격 프로그램인 크롬 리모트 데스크탑 (Chrome Remote Desktop)

또는 크롬 브라우저 내 캡쳐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동영상 재생이 중지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한 이후 타 브라우저(엣지, 웨일 등)를 이용하여 수강하시면 원활히 재생되오나

크롬 브라우저 설정이 Chrome 종료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경우 재생이 다시 제한됩니다.


따라서 크롬브라우저 설정>시스템에 입장해주세요. -주소입력창 : chrome://settings/system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비활성화로 변경하신 후 PC 재부팅 이후 엣지, 웨일 등 타브라우저로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chrome.png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되실 경우 고객센터(02-597-6582) 9:30~17:30로 연락 주셔서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 받으시기 바랍니다.

13.[강좌] 일시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1) 정지는 수강중인 강좌에 한해, 3회 21일까지(1회당 7일) 정지할수 있습니다.
2) 정지 기간 중에 정지 해제 가능합니다.
3) 패키지 강좌의 경우 , 1개의 강좌만 신청하더라도 패키지 전체 강의가 정지됩니다.
4) 일시정지가 불가능한 강좌도 있습니다.
- 무한수강
- 무료 수강 강좌

5)연장권으로 수강기간이 추가된 강좌는 기존 일시정지 사용횟수를 차감한 횟수만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수강 강좌는 일시정지 가능)


일시정지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 -> 수강중인 강좌 목록 -> 일시정지하고자 하는 강좌 수강하기 -> 일시정지 버튼 클릭



일시정지1.png



일시정지2.png





14.[취소,환불,배송] 교재를 본사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 경선식에듀에서는 교재를 직접 판매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상 교재몰에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15.[강좌] 연장된 강의는 어떻게 보나요?

연장강의는 현재 수강하고 계신 강좌의 종료일에 신청기간(7일, 15일)이 합산되어 수강종료일이 조정됩니다.

현재 수강하고 계신 강좌가 종료된 상태일 경우 연장강의 구매 승인 시점부터 수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수강기간 연장 후 모바일 강의는 다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이전1 2345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