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02 ~ 2008-02-27 동안 Essential Course1,2 를 모두 마쳤습니다.
제가 전역한 날이 1월 중순인데요. 군대에 있을때부터 유학을 목표로 공부하였기 때문에
군대 2년동안 군생활하고 남는 시간에 1년은 그냥 영어공부를 하고 1년은 토플공부를 바짝 해놨던게 있어서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느끼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상당히 편안하게 들을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랑을 하려고 하는 말은 아닙니다.
그 지식들은 독학에 의해 쌓인 상당히 불안한 지식이었는데 이번에 어휘공부를 통해서 아주 단단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확실하게 생각합니다.
하루에 쉬운단어들이 많을때는 5~7강 사이, 어려운단어들이 많을때는 3~5강 정도로 공부했었고 매일매일 복습하고.. 제가 원래 선생님들이 시키는데로 잘하거든요^^;
경선식선생님이 강의중간중간에 복습을 하라고 자주 말씀하시는데 물론 좋은 말씀이지만 제 생각에는 각자 능력에 맞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한강 후 복습이 아니라 메모리가 좀 크다면 혹은 기존에 이미 공부한 단어들이 많다면 3강을 듣고 복습하고 더 크시다면 5강 듣고 복습하고. 이런식으로요.
아무튼 저는 1강듣고 복습하진 않고 3강이나 5강 정도 듣고 복습하곤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흐름을 잊지 않고 공부해야겠습니다.
목표를 가지는건 너무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목표를 가진 여러분들 화이팅.
답변: 26일 완성(워드스펀지 1,2) 확인되었습니다~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결과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품권 보내드리겠습니다.^^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공부하시면 영어는 금방 끝내실 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