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한것은 12월 이벤트기간 말이지만.. 기본이 부족한 느낌에 선생님 말씀대로 중등단어 수강 다 하고나서
약 15일부터 지금까지 일하면서 공부하여 완강했습니다.
처음엔 강의에 들일 돈이 아까워(한심하게도,,,)혼자 12월부터 공부한 양이 80강까지였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복습을 하기가 많이 귀찮고 안하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습관이 들여지지 않는 제게는 선생님이 필요할것 같아 강의 신청을 하게됐습니다.
이미 1~29강은 복습을 여러번 해서 기억이 났기때문에 복습프로그램만 돌려보고.
30강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듣기 시작했습니다.
비교적 즐거운 공부이지만 개인적인 부담감으로 너무 힘들어서 눈물흘리면서 10번이상 복습한것 같아요.
이번해가 마지막이라는 배수진을 치고 공부했었거든요.
또 저는 워낙에 게을렀고(2008,9년도 경선식 강의 출석횟수가10번이더라구요.)
몇년이 지난 지금 습관을 잡고 마음을 다독이려니 심장은 쿵쾅쿵쾅, 식은땀까지 날정도였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듣지 않은날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믿고 했더니 다 완강했어요.
(참고로 저는 한번 집중하면 최소 5시간 이상은 앉아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해서 중학교단어를 4일만에 완강했구요.)
중학영단어를 완강했을때 선생님이 박수받아야한다고 칭찬해주신 말이 전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그 말을 더 빨리 듣고싶어서 힘들지만 어제 새벽에 완강했습니다.
저는 이런 제가 너무 기특해요.중학교단어야 뭐 그럴려니 했는데
수능까지와서 제 한계점까지 밀어붙이는 나 자신이, 이 느낌이 신기합니다.
눈물이 핑돌아요.
돌이켜 보니..제 머리가 나쁜건지 조금 조급했던건지 중학영단어처럼 2배속으로 들으려니 좀 힘들었습니다.
너무 빠르다보니 연상법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생겼고, 복습시간도 많이 걸리는 경우가 허다했어요.
고난이도 단어일수록 더 심하여, 나중엔 천천히 매우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복습은 3강마다 누적복습을하고, 40강마다 잘 모르는 단어는 따로 적어두고 더욱 많이 연상을 했습니다.
저의 사례를 참고하셔서 학생분들은 그저 연상에 집중하세요.
또 제대로, 질높게 천천히 공부하시길 바래요.
시간이 조금 느리더라도 연상의 질이 틀리니 복습 시간도 줄어듭니다.
자신의 집중도와 속도에 맞게 연상하며 열심히 하시길 바래요.꾸준히 최선을다해 한다면
짧은 시간안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그저 수능뿐만이 아니라 영어라는 높은 산을 오르기위해 공편토, 문법,독해,유형 모두 들을 생각입니다.
나중엔 토익,토플에도 도전하게 되겠지요?ㅋㅋ아우 신기해요..
한번 오르니 더 잘할 수 있을것 같은 이마음.
어릴적부터 느낄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이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선생님.
답변:
명예의 전당 성공은 초스피드 영단어 수능 고3 강좌의 본 강의를 15일 이내에 수강을 하셔야 합니다.
죄송하지만, 회원님께서는 고3 강의를 1월 5일부터 2월 6일까지 33일동안 수강하셨습니다.
성적 향상 이후 명예의 전당에 다시 도전하실 수 있으시니 더욱 열심히 수강하여 꼭 도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공부하시면 영어는 금방 끝내실 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공부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답변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경선식에듀 고객센터(02-597-6582, 평일 10:00~18: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