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고군-할인율 낮음- 띠배너 - 81% ◆(2차)-고군-할인율 낮음- 띠배너 - 81%
수강후기

[공무원] 명예의 전당 best

등록일 2010.07.13 조회 3,204 5
 

Essential1,2 완강확인이요!! - 강부연

텝스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풀어봤더니 모르는단어가 너무 많아 단어찾고 풀고하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그래서 단어부터 외우는게 훨씬 빠를 것 같아 단어장을 사로 서점으로 갔어요.

그런데 하나같이 모두 국어대사전만큼 두꺼워서 외울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그때 마침 워드스펀지를 발견했습니다.

어려운 단어들을 쉽게 외우네 바로 이거다 싶어 사들고 왔습니다.

그리고 샘플강의 들어보고 만족해서 완강하게 되었네요

사실 첫번째는 꾀부리다가 도전실패 했구요

두번째 도전은 성공했습니다.

경선생님아니면 텝스 다음에 치뤄야 되나 했는데

이번에 치룰려구요

ps:방대한 양의 어휘를 저처럼 단기간에 끝내야 되는 분들께 추천

다만 노력이 그만큼 필요합니다.


 

essential course 1,2 완강했습니다. - 남연주

곧 토플시험을 치는 예비 수험생입니다. 토플공부를 시작하면서 공부해야 하는 토플용 어휘를 보고 단어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것 같아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우연한 계기로 워드스펀지를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곧 있을 토플시험도 잘 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남은 기간 동안은 복습 위주로 더 열심히 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수강 시작일 :12. 26

수강 종료일:1. 18

하루공부시간: 매일 아참에 3강, 그리고 잠들기 전 밤에 3강씩 공부했습니다.

공부방법:  강의를 들을때는 1.5배 속으로 듣고 다음 강의로 넘어가기 전, 전에 들었던 강의는 복습강의를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한 후 다음 강의로 넘어갔습니다. 단어암기장으로 틈틈히 확인하며 생각이 안나는 단어는 빈칸에 표시를 해두었다가 책이나, 복습강의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식으로 공부하니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18일 만에 Essential Course1,2를 끝냈습니다. 확인해주세요 - 최용진

* 감격의 순간입니다. 2월 17일 작정하고 수강을 듣기 시작하여 18일 만에 Essential Course1,2를 끝냈습니다.

-거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강의듣기와 복습에 매달렸습니다.

처음부터 강의가 너무 재밌고, 머리에 쏙쏙들어와서 진도를 빨리나가고 싶은 마음이 계속되었습니다.

복습도 반드시 열심히 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하루 10강의 이상은 듣지 않았습니다.

 

-저는 대학원을 올해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토플을 준비하려던 차에 해커스 기본 시리즈를 독학으로 끝내고 본격적으로 해커스(정규) 책으로 나가려는데 수준이 제겐 너무 어려워서 1주일 씨름하다가 멈췄습니다. 막막하던 차에 "스피드 메모리"를 만났습니다.

얼마나 감사하던지... 바로 이거다! 하고 그날부로 신청하여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놀라운 적중률로 보장된 단어들이라 더욱 힘이났습니다. 문제는 어휘였습니다. 어휘가 안받쳐주니, 독해는 물론,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까지(통합형) 막막했던 것이지요.

모든 토플공부를 접어놓고, 어휘공부를 먼저 끝내야 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어휘공부가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습니다. 책도 3권을 사서, 아는 사람들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강의도 추천하고...

정말 어휘에 자신감이 붙으면서 토플 공부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주 부터는 잠시 접어두었던 토플책을 꺼내 볼것입니다. 하하~ 기대가 되는 군요.

정말~ 경선식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공부방법을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해야할지 잘몰라서 왔다갔다했지만 갈수록 패턴이 잡혔습니다.

<공부방법>

1. 책과함께 강의를 집중하여 듣는다. (속도는 1.5배로)

   책에 내가 기존에 확실히 아는 단어와 쉽게 외워지는 단어, 그리고 특별히 신경써서 외워야 할 단어등을 표시한다.

2. 한개의 강의를 끝내고 복습용암기장을 보면서 <복습>강의를 듣는다(1.5배속도)

3. 다시한번 복습할 때는 강의를 듣지 않고, 복습용 암기장만 보고 뜻을 마춰본다.

   이때, 잘 모르는 단어는 (바를 정)자 표시를 해가며 3번정도 반복한다.

4.  5개 강의 단위로 강의가 끝날 때마다 <복습>강의를  듣는다.(2배속으로)

    <복습>강의를 듣고난 후 연습용 책을 보고 5개 강의 단위로 다시 체크해본다.

5. 그리고 평소에는 mp3플레이어를 가지고 <원어민의 발음> 계속 들어본다. 들어보면서 떠오르는 단어들을 맞춘다.

6. 개인적으로 접미사와 접두어 부분은 조금 더 쉬워서 진도가 빨리나갈 수 있었다.

7. 주말에는 진도를 나가지 않고 그동안 배운 것은 계속 반복하며 점검/복습한다.

--> 암튼 외운 단어들이 연상법을 통하여 장기 기억으로 정착할 때까지 계속 반복해야한다.(선생님 말씀대로) 나도 내일은 전체를 반복해봐야겠다..




Essential Course1,2 를 모두 마쳤습니다 - 진기성

2008-02-02 ~ 2008-02-27 동안 Essential Course1,2 를 모두 마쳤습니다.

제가 전역한 날이 1월 중순인데요. 군대에 있을때부터 유학을 목표로 공부하였기 때문에

군대 2년동안 군생활하고 남는 시간에 1년은 그냥 영어공부를 하고 1년은 토플공부를 바짝 해놨던게 있어서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느끼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상당히 편안하게 들을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랑을 하려고 하는 말은 아닙니다.

그 지식들은 독학에 의해 쌓인 상당히 불안한 지식이었는데 이번에 어휘공부를 통해서 아주 단단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고 확실하게 생각합니다.

하루에 쉬운단어들이 많을때는 5~7강 사이, 어려운단어들이 많을때는 3~5강 정도로 공부했었고 매일매일 복습하고.. 제가 원래 선생님들이 시키는데로 잘하거든요^^;

경선식선생님이 강의중간중간에 복습을 하라고 자주 말씀하시는데 물론 좋은 말씀이지만 제 생각에는 각자 능력에 맞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한강 후 복습이 아니라 메모리가 좀 크다면 혹은 기존에 이미 공부한 단어들이 많다면 3강을 듣고 복습하고 더 크시다면 5강 듣고 복습하고. 이런식으로요.

아무튼 저는 1강듣고 복습하진 않고 3강이나 5강 정도 듣고 복습하곤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흐름을 잊지 않고 공부해야겠습니다.

목표를 가지는건 너무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목표를 가진 여러분들 화이팅.